모바일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M-배틀그라운드 모바일' 新 업뎃으로 세몰이

2021-01-18 20:00:31


게임샷이 선정한 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M'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주목됐다.

 


 

■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를 추가했다.

 

패스파인더는 고대의 힘이 담긴 전용 무기 에이션트 보우를 통해 특수한 궁술을 사용하는 궁수 캐릭터로, 고대의 힘을 이용해 강력한 스킬을 연계하고 적을 대상으로 디버프를 활용하는 등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구사한다.

 

이와 함께, 공성전 길드 요새전 콘텐츠를 개편했다. 제한시간 내 더 많은 적의 포탑을 파괴하는 길드가 승리하는 구조로, 전투 시 길드 스킬 박스를 활용해 공성 골렘 소환, 포탑 수리 등 전략적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두 길드에서 각각 20명씩 최대 40명의 길드원이 참여 가능하며, 참여 길드는 시즌이 종료되면 시즌 종합 랭킹에 따라 보상을 획득한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1년 첫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의 펍지스튜디오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룬 테마 모드와 메트로 로얄 시즌2를 선보였다.

 

2021년 새해 첫 업데이트로 추가된 에란겔-룬 테마 모드는 룬스톤이 등장하는 테마 모드로, 유저가 세 가지의 룬스톤 중 선택한 능력에 따라 전투에서 사용하는 공격이나 방어 스킬이 달라지는 모드다. 유저는 시작섬에서 바람, 화염, 극한 등 룬스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매치에 진입한다. 기간 한정으로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 내 이벤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 맞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그라운드에도 일정 기간 룬스톤이 출현한다. 룬스톤에 상호작용 시 일 1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룬 친구를 찾아 일일 미션을 진행하고 완료 시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또한, 펍지는 메트로 로얄 모드의 신규 시스템인 메트로 로얄: 공훈을 선보였다. 메트로 로얄 모드는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와의 콜라보레이션 모드로 탈출을 목표로 한다. 공훈 시스템에서 미션을 완료하거나 전투를 통해 공훈 포인트를 수집할 수 있으며, 공훈치에 따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로 솔로 모드 플레이도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빅 맵에 신규 총기 FAMAS(파마스)가 추가됐다. FAMAS는 AR 중 사속도가 가장 빠른 총기로, 지지대가 기본 장착돼 엎드려 사격할 경우 반동이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오는 19일부터는 로얄패스 시즌 17 이 시작된다. 미션을 진행하며 광대 솔져, 모닝 스타 군단장, 달빛 칼날, 배틀 골리앗 등 다양한 스킨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RP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464,75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