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뮤오리진3-오딘' 인기 상승세

2022-03-04 20:47:50


게임샷이 선정한 3월 1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뮤오리진3'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주목됐다.

 


 

■ 뮤오리진3,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Top5 달성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로써, 동일 IP로 제작된 모바일게임 시리즈로는 드물게 전작 뮤오리진과 뮤오리진2에 이어 뮤오리진3까지 국내 앱 마켓에서 매출순위 Top5에 모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앞서 2015년 출시된 뮤오리진은 국내 모바일 MMORPG 중 처음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동시에 매출순위 1위를 달성했고, 2018년 뮤오리진2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2위까지 오른 바 있다.

 

웹젠은 현재 빠르게 증가하는 뮤오리진3 이용자를 수용하기 위해 게임서버를 28개까지 증설했다. 서버 안정성도 지속해서 점검해 원활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에 대규모 인원이 함께하는 어비스 전장을 공개해 게임 콘텐츠도 확장했다. 서버별 영지와 분쟁 지역이 있는 어비스 전장에서는 서버 단위로 전략적인 경쟁이 가능하며, 어비스 보스와 어비스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 오딘, 신규 스킬 및 정예 던전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에 신규 스킬 및 정예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성장 콘텐츠로 일정 수준 이상 달성한 이용자들의 캐릭터 육성을 돕기 위해 각 클래스별 영웅 등급의 신규 패시브 스킬 8종 및 능력치 10종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정예 던전 2종에 새로운 단계를 추가했다. 신규로 선보이는 공허의 유적 6단계는 70레벨, 난쟁이 비밀 통로 6단계는 71레벨의 이용자들이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의 난이도를 조정하며, 이용자들의 전투 쾌감을 한층 높였다.

 

이와 함께, 지하감옥 8층을 개편했다. 해당 던전의 몬스터들의 HP를 낮춰 보다 원활한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새롭게 추가된 능력치를 반영해 희귀 및 영웅 장신구 장비와 수집 효과를 함께 적용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474,33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