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눈길

2022-03-31 19:18:50


게임샷이 선정한 3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제2의 나라'가 주목됐다.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첫날 이용자 100만 명 기록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 첫날 이용자 100만 명이 몰리며 자체 신기록을 썼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지난 24일 오전 8시 출시한 지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 사전 다운로드 120만 건, 사전 캐릭터 생성 110만 건 등 이용자 호응에 힘입어 출시 당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수는 100만 명이다. 이는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의 첫날 기록을 모두 뛰어넘는 역대 최대 수치다.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과 게임성에 대한 높은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출시 후 현재까지 점검 한 번 없이 쾌적한 서버 환경을 제공하면서 이용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 제2의 나라, 신규 에피소드 봄맞이 요리대회 업데이트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에 신규 에피소드 봄맞이 요리대회를 업데이트했다.

 

봄맞이 요리대회는 아버지의 식당을 잇기 위해 노력하는 소녀 소피와 함께 요리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요리 시스템도 새롭게 들어간다.

 

이용자는 이마젠의 숲에서 요리 기구들을 이용해 다양한 재료를 레시피에 따라 조합하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요리 제작은 타이밍에 맞춰 터치를 하는 미니 게임 형태로 진행되며, 숙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또, 레시피를 조합하면 숨겨진 요리도 발견할 수 있어 이를 찾는 재미도 선사한다.

 

완성된 요리는 NPC 호감도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다. NPC 호감도 시스템은 각종 아이템을 NPC에게 선물하면 호감도가 올라가고 이를 통해 콘텐츠의 재미가 확장되는 시스템이다. 호감도가 올라간 NPC는 이용자를 대신해 농작물을 관리해주는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을 준다. 이때 NPC가 선호하는 요리를 선물하면 농작물 관리 횟수가 증가하는 등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에피소드와 연계해 신규 이마젠 푸푸(4성 희귀 물속성/공격형)와 꿀꾸리(4성 불속성/방어형), 신규 탈 것 달달맛차가 추가됐으며, 요리사 복장으로 변신할 수 있는 의상 아이템도 업데이트 됐다.

 

또 넷마블은 보스 급 마물을 처치하고 서버 간 기록을 대결하는 던전 뒤틀린 경계선과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한데 모여 사냥을 하는 콘텐츠 크로스 필드에 편의성을 개선하는 작업을 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473,04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