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 공룡 아일랜드

[2013.03.15] 본격 공룡 카드배틀

공식홈피
http://neocyon.com/
개발유통
코로프라
분류테마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게임 설명

최근 국내 스마트 게임 시장에 일본산 카드 배틀 게임이 대거 투입되어 '카카오 게임'과 함께 국내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에 서비스 중인 대다수의 카드 배틀 게임은 '밀리언아서' 풍의 미소녀 카드 배틀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그런 가운데 '퍼즐앤드래곤'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라비티'의 모바일 게임 자회사 '네오싸이언'이 기존의 미소녀 카드 배틀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카드 배틀 게임 '공룡 아일랜드'를 출시하였다.


공룡을 소재로 한 공룡 아일랜드

공룡 아일랜드는 기적의 섬 '이슬라 도르미르'에 서식하는 공룡을 포획하고 강화 시켜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카드 배틀 게임은 물론 다른 장르에서도 쉽게 보기 힘든 '공룡'이라는 소재를 메인으로 한 것이 신선하다. 또 '초원', '물가', '산악', '숲', '모래밭' 등 각 필드마다 지형 속성을 넣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다양한 속성으로 이뤄진 필드(좌)와 이슬라 도르미르(우)의 전경

150여종의 공룡 카드는 실존했던 공룡을 정밀하게 표현하였으며, 각 공룡의 특성을 살려 실제 공룡이 주로 서식하던 필드에서 해당 카드를 사용하면 더욱 강력하게 되고, 반대 상황에서는 약화 된다. 또 새로운 공룡을 수집 할 때마다 공룡들의 정보가 담긴 '공룡 도감'이 채워져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실존했던 공룡이 나오다 보니 몰입감이 뛰어나다

공룡 아일랜드의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간단하다. 플레이어는 필드에서 지프의 엑셀을 밟아(터치) 이동하고, 이동할 때마다 공룡 카드나 코인 입수, 전투 등이 랜덤으로 발생한다. 전투는 기존에 짜둔 덱을 기반으로 한 자동 전투이며, 크리티컬 연출이 발생 될 시 보여주는 공룡 컷인은 박력이 넘친다.


지프차로 이동하는 방식이 신선하다(좌), 크리티컬 연출의 컷인(우)

이 외에도 포획한 공룡 카드들을 가지고 '합성'하여 강한 공룡으로 강화 할 수 있고, 필드나 전투를 통해 수집한 공룡 DNA를 '연구소'에 가져가면 더욱 강력한 힘을 가진 신종 공룡을 만들 수도 있다. 또 다양한 시나리오를 보여주는 퀘스트, 친구들과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메뉴 같은 부가 요소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안겨 준다.


합성을 통한 강화(좌)와 DNA를 이용한 신종 공룡 만들기(우)

전체적인 밸런스는 여타의 인앱결제 게임들과 달리 굳이 지르지 않아도 렙업을 하는데 큰 문제가 없고, 게임 내 코인이나 아이템 등을 주는 이벤트가 꾸준히 열려 꽤 쾌적하다. 무리한 인앱결제에 질려버린 유저라면 공룡 아일랜드로 평온을 모색해 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만족감 부여

다만 본 게임의 소재이자 핵심인 공룡이란 테마가 다소 매니악하여 호불호가 갈린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함인지 곳곳에 미소녀 캐릭터들이 배치 되어 있고, 웹브라우저 기반의 카드 배틀과 달리 UI 및 게임 진행이 깔끔하여 간단하고 쾌적한 게임을 찾는 이에게 적당할 듯싶다.


여러 미소녀가 눈을 즐겁게 한다

관련 게임 동영상

등록된 동영상이 없습니다. '동영상' 게시판에 새로운 영상을 등록해 주세요.

DB등록일 : 2013-03-19 10:03:48 | 조회수 : 4,861

슈퍼아이인 / 1,090,127

c. 싫다면?

...
스승 / 14,270 [05.09-07:44]

제 점수 입니다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